국어 평가자료

home 진단평가 진단평가 자료 기초학력진단Ⅱ
진단평가

진단평가 자료

기초학력진단Ⅱ고2 시작(고1 하반기) 시기에 진행하며 기초학력 미도달 학습자의 진단·보정 학습을 위해 진행합니다.
실용국어(2)는 미리보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진단평가

진단평가를 통해 각 과목별 기초학력을 평가합니다.
진단평가 내용
구분 문항수 시험시간 검사지
진단평가 2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취약점진단

나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학습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학습 수준 진단하기를 진행해주세요.
취약점진단하기
구분 영역 문항수 시험시간 검사지
실용국어(1) 성찰 2문항 5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관심과 흥미 2문항 5분 미리보기
직업 2문항 5분 미리보기
배려 2문항 5분 미리보기
가족의 의미 2문항 5분 미리보기
가족의 조건 2문항 5분 미리보기
SNS와 의사소통 2문항 5분 미리보기
예절 2문항 5분 미리보기
윤리의식 2문항 5분 미리보기
환경 2문항 5분 미리보기
실용국어(2) - 20문항 - 미리보기 다운로드

학습자료 및 형성평가

취약점 교수학습자료학습후
얼마나 잘 이해 했는지 점검 할 수 있습니다.
국어 학습 상세 내용
구분 영역 차시 교수학습자료학습 형성평가
문항수 진단
시간
검사지
실용국어(1) 성찰 있는 그대로의 ‘나’와 마주하기

12실국05-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

10국05-05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문학을 생활화하는 태도를 지닌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관심과 흥미 나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12실국02-01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직업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직업 탐색

12실국02-01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12실국02-02정보에 담긴 의도를 추론하고 내용을 비판적으로 평가한다.

12실국02-03정보를 체계적으로 조직하여 대상과 상황에 적합하게 표현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배려 배려, 함께 살아가는 힘

12실국04-01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로 언어 예절을 갖추어 대화한다.

12실국04-02상대의 감정을 공감적으로 수용하며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가족의 의미 나에게 가족이란 무엇인가

12실국05-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가족의 조건 무엇이 가족을 만드는가

12실국05-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SNS와 의사소통 SNS와 의사소통

12실국03-01타당한 근거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표현한다.

12실국04-01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로 언어 예절을 갖추어 대화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예절 신입 사원을 위한 직장인의 언어 예

12실국04-01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로 언어 예절을 갖추어 대화한다.

12실국05-01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의사소통 문화를 이해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윤리의식 우리는 직업 상황에서 왜 ‘윤리적’이어야 하는가

12실국05-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
환경 환경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

12실국03-01타당한 근거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표현한다.

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10문항 30분 미리보기 다운로드